본문 바로가기
캠핑과 여행

변산해수욕장 여름휴가 1박2일 후기 (코지캐빈펜션)

by 가성비직장인 2021. 8. 1.
반응형

홈페이지 캡쳐

[요약]
(1) 장소 : 변산 코지캐빈펜션
(2) 장점 : 변산해수욕장 접근성, 합리적 가격, 넓은 객실, 친절
(3) 단점 : 주방비품
(4) 한줄평 : 선택지가 별로 없는 변산해수욕장 펜션 중에서는 가장 합리적 선택


올해 여름휴가가 시작되었다.
이번 휴가는 바다와 계곡 둘다 놓칠수 없어
변산 1박, 남원 2박으로 정했다.

변산해수욕장은 지난번에 변산오토캠핑장 카라반에서
1박 했을 때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다.
2021.06.10 - [캠핑과 여행] - [변산오토캠핑장] 요즘 뜨고있는 캠핑 성지 변산해수욕장 주변 캠핑장

 

[변산오토캠핑장] 요즘 뜨고있는 캠핑 성지 변산해수욕장 주변 캠핑장

[요약] (1) 장소 : 변산오토캠핑장 (2) 시설 : 오토캠핑장, 카라반 (3) 요금  - 오토캠핑장 : 2만원 (주말, 성수기 동일)  - 4인용 카라반 : 성수기 주말 12만원  - 6인용 카라반 : 성수기 주말 15만원 (4)

thehunss.tistory.com


이번에 다시 갔을때도 여전히 아름다웠고
저번에 없었던 어린이 물놀이장이 개장을 해서
더욱 재미있게 보낼 수 있었다.

펜션 외관

오늘 우리가 1박을 하게될 코지캐빈펜션.
약간 외곽쪽에 이건물만 덩그라니 있는 느낌이다.

홈페이지 요금표 (21.07.27 기준)

방타입은 온돌룸, 침대룸 2가지인데
크기와 구조 모두 똑같고 침대의 유무 차이만 있다.

1층 입구로 들어가면 관리실이 있고
관리실 옆에 세탁기, 전자렌지, 정수기가 있다.

세탁기가 정말 유용했다.
해수욕장 물놀이후 옷과 수건을 세탁기에서
탈수하고 널어놓으니 금방 말랐다.

2층과 3층 사이 계단에도 전자렌지가 있다.

객실 내부

우리는 침대룸으로 예약을 했다.
복층으로 되어 있어 층고가 무척 높았다.

그리고 침대 2인 + 바닥 2인 정도 사용할 침구류가
구비되어 있다.

복층은 그리 크지 않고 올라가기가 쉽지는 않아
별다른 이용을 하진 않았다.
(장난치느라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아이들의
놀이공간으로는 좋았다.)

화장실은 깔끔하게 청소가 잘 되어 있었다.
변기에 비데도 설치되어 있고
바디워시, 샴푸, 린스도 구비되어 있다.

화장실 크기도 적당하여 아이들 씻기는데
불편함은 없었다.


주방에는 냉장고, 인덕션, 전기밥솥, 전기포트가 있었다.
후라이팬, 냄비(3종), 그릇, 접시(3~4개씩)가 구비되어 있다.

티비는 IPTV로 채널 많이 나온다.
드라이기도 비치되어 있다.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뷰.
별거 없다. 그냥 공터뷰

변산물회해물국밥

저녁 메뉴는 물회로 결정.
코로나 걱정 때문에 포장 해와서
펜션에서 먹기로 했다.

펜션 바로 앞(1분 거리)에도 횟집들이
모여 있는 소규모 회센터 같은 곳이 있었다.

검색을 해봤는데 이곳 식당들보다는
좀 떨어져 있는 식당이 평이 좀 더 좋았고
리뷰도 더 많았다.

그래서 선택한 곳이 '변산물회해물국밥' 이다.

전화로 미리 포장 주문을 하니
10분후에 방문하라고 하신다.

펜션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다.
약간 외진곳에 있지만 길가에 있는
이정표를 잘 보고가면 금방 찾을 수 있다.

바로 여기다.

메뉴는
- 물회 15,000원
- 모듬물회 20,000원
- 해물국밥 10,000원
- 바지락칼국수 6,000원

우리는 모듬물회를 시켰다.
물회 치고 가격이 저렴하다 했는데
양이 좀 적었다. (1.5 ~ 2인분 정도)

모듬물회에 해물은 회(광어?), 전복, 해삼이 들어있고
소면은 기본제공 이고
밥도 추가로 주문할 수 있다.

먹기전에 사진 찍는것을 깜박했다.
맛은 깔끔하고 나쁘지 않았다.



변산해수욕장 주변 숙소를 정할 때
선택지가 많지 않았다. (2군데 정도)

다른곳은 좀 더 비싸지만 서비스나 객실이 좀 더 좋아보였고,
이곳은 좀 더 저렴했지만 그렇다고 나쁘진 않아 보였다.

코지캐빈펜션을 이용해본 결과 만족스러웠고
다음에도 고르라면 이곳을 고를것 같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이용자를 위한 편의시설도
잘 갖춘 괜찮은 펜션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