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더워도 정말 너무 덮다. 이렇게 더운 날에는 역시 물놀이를 가야 한다. 전북 지역은 워터파크 자체가 그리 많지 않은데 그중에서도 그나마 규모도 있고 괜찮은 곳이 소노벨 변산 오션 플레이 워터파크이다. 첫째 아이와는 예전에 한번 와봤는데 그동안 코로나로 못 가다가 이번에 기회가 되어 둘째 아이까지 다 같이 가게 되었다. 아이들이 어느 정도 커서 그런지 정말 물 만난 물고기처럼 재미있게 잘 논다.
1. 소노벨 변산 요약
- 주소 : 전북 부안군 변산면 변산해변로 51
- www.sonohotelsresorts.com/bs
- 부대시설 : 오션플레이, 당구장, 오락실, 노래방, 스크린골프, 실내야구장
- 주변장소 : 격포해수욕장, 채석강, 적벽강, 수성당, 누에타운, 고사포해수욕장, 상록해수욕장, 격포항
2. 소노벨 변산 리조트 패밀리형 온돌
- 방1, 거실1, 화장실1
- 냉장고, 인덕션, 식탁, 전기포트, TV, 에어컨, 드라이기, 밥솥, 이불, 요, 베개, 수건, 샴푸, 바디워시, 비누
- 냄비, 후라이팬, 밥그릇, 국그릇, 칼, 도마, 가위, 컵
군산에서 변산으로 넘어가는 새만금 방조제길. 중간중간 차를 세워놓고 쉬며 경치를 볼 수 있는 휴게소들이 있다. 날씨가 흐려서 조금 아쉽다.
오후 2시쯤 체크인을 하고 배정받은 방은 오션플레이뷰 였다. 오션뷰를 하고 싶었지만 자리가 없다고 한다. 바로 앞 미끄럼틀이 아직은 운영하지 않아서 다행이지 저게 운영했다면 조금 시끄러울 뻔했다.
화장실에 휴지, 비누, 샴푸, 바디워시, 수건 모도 비치되어 있다.
이불, 요는 4개 있고 베개는 8개나 있다.
음식을 해 먹을 수 있는 모든 도구들은 다 갖춰져 있다. 인덕션은 2구짜리가 있다.
객실 내부나 비품에서 연식을 좀 느낄 수 있는데 그래도 사용하는 데는 아무 지장 없고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었다.
3. 소노벨 변산 오션 플레이
- 소노호텔&리조트 앱 다운받은 후 회원가입하면 오션플레이 50% 쿠폰
- 운영시간(6/1~7/15) : 실내존 10시~17시, 야외존 11시~16시
- 운영시간(7/16~8/21) : 실내존 9시~19시, 야외존 10시30분~18시
- 1층 야외풀 미온수, 파도풀은 구명조끼 착용 필수
오션플레이 워터파크 이용요금은 다양한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서 할인은 적용받으면 된다.
★ 소노벨 변산 오션플레이 워터파크 최대 할인 방법
(1) 소노호텔&리조트 앱 다운받기
(2) 회원가입하면 여러 가지 쿠폰을 주는데 거기에 오션플레이 50% 할인쿠폰 있음
회원동반, 제휴카드, 투숙객, 지역주민 할인 적용 후 5% 추가할인 쿠폰도 있으니까 깨알같이 이용하길 바란다.
토요일 오전 10시에 입장했는데 이미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슬라이드가 있는 쪽은 물이 좀 찬 편이고 실내풀과 야외풀(서로 연결되어 있음)은 미온수로 운영되고 있었다. 카바나와 선베드는 유료로 빌릴 수 있고 에어 컴프레셔가 있어서 튜브를 가져가도 쉽게 바람 넣을 수 있다.
구명조끼, 비치타올, 튜브는 유료로 빌릴 수 있다. 파도풀은 반드시 구명조끼를 입고 들어가야 해서 구명조끼 없는 분들은 여기서 빌려야 한다. 입장할 때 돈을 미리 충전해 놓고 워터파크 내부에서 결제할 때는 팔찌만 보여주면 편리하게 바로 결제를 할 수 있다. 나는 10만 원을 미리 카드로 결제하여 충전해 놓았고 나갈 때는 실제 사용금액만 다시 정산한다.
워터파크 내부에 소형 보관함이 있어서 핸드폰은 여기에 보관하다가 사진 찍고 싶을 땐 잠깐 꺼내서 사진 찍었다.
1층 야외풀은 외곽 쪽은 둥글게 순환할 수 있도록 물결이 일었고, 안쪽에는 쉴 수 있게 안마탕 같은 곳들이 많이 있다.
2층으로 올라가면 파도풀이 나온다. 파도풀은 구명조끼를 꼭 입고 들어가야 하며, 큰 파도가 한 번에 몰려올 줄 알았는데 그냥 잔잔한 파도가 계속 일렁이는 곳이다.
체온 조절을 할 수 있는 온탕과 사우나가 있다. 이런 곳은 가족단위로 놀러 온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계시기 좋은 장소인 것 같다.
실내풀에는 제대로 된 찜질방이 있다. 여기는 사람들이 거의 안 들어오는 것 같다. 내가 생각해도 워터파크 왔는데 굳이 사우나를 할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다.
식당은 1층과 2층에 모두 있는데 2층이 넓고 쾌적하니 2층을 이용하길 추천한다. 식당 메뉴는 돈까스, 짜장면, 우동, 함박스테이크 등이 있다. 솔직히 워터파크 내 식당 음식은 가성비가 떨어진다. 대충 보니 기성품으로 만들어진 음식을 덥혀서 나오는 것 같았다. 그런데 이건 여기만의 문제가 아니라 대부분의 워터파크에서 비슷할 것이다.
물놀이를 다하고 나갈 때 젖은 수영복을 담아갈 수 있는 비닐봉지도 준비되어 있고 샤워실 내부에는 샴푸, 바디워시, 수건 모두 있다.
소노벨 변산 오션플레이 워터파크는 규모가 그렇게 크지 않아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이용객들이 많다. 초등학생까지는 이 정도 규모, 시설이면 정말 하루 종일 재밌게 놀 수 있을 만큼은 된다. 입장료가 조금 비싸긴 하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할인받을 수 있고 위에 적어 놓은 것처럼 어플 다운 받고 신규 회원 가입하면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변산 주변에는 꽤 볼거리도 많고 백합죽 같은 현지 음식들도 있으니 여름휴가철에 가보시길 추천한다.
4. 리조트 주변 시설, 볼거리
리조트 1층에 있는 슈퍼마켓이다. 여기 규모가 생각보다 크고 물건도 다양하게 있다. 특히 요즘 와인 관련 행사를 하는지 와인 종류도 다양하게 진열되어 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가 객실 안에 없어서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려면 여기 슈퍼로 와야 한다.
오락실, 실내야구장, 스크린골프장, 당구장, 노래방도 있다. 저녁쯤 되니 당구장에 아저씨들이 많이 모여 있었다. BBQ도 있어서 치맥 하기도 좋다. 그리고 예전에 배스킨라빈스도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고 그 자리에 치즈스틱, 에이드를 파는 가게가 생겼다.
리조트 후문 쪽으로 가면 해변으로 연결되는 산책로 나온다. 산책로를 따라 격포해수욕장으로 갔는데 지금 격포해수욕장 정비공사로 모래사장이 다 뒤짚혀 졌다.
온 김에 채석강까지 가서 살아있는 자연과학 공부도 시켜줬다. 조금만 게들이 엄청 많이 돌아다녔고 돌 웅덩이에 고인 물에 자그마한 물고기들도 있었다.
변산 주변 갈만한 곳↓↓↓↓↓
'캠핑과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놀거리, 볼거리 많은 전북 변산오토캠핑장 후기 (변산해수욕장, 전망대, 물놀이터, 조개잡기, 갯벌체험) (0) | 2022.07.13 |
---|---|
깨끗하고 관리가 잘되는 충남 서천 장항오토캠핑장 (소나무 그늘, 일몰, 갯벌체험, 바다뷰, 숲놀이터, 씨큐리움) (0) | 2022.07.11 |
아이들이 놀기 좋은 제주 표선해수욕장 (넓은 해변, 얕은 수심) (0) | 2022.06.22 |
7살, 4살 아이들과 함께한 우도 여행 (자동차 가지고 승선) (0) | 2022.06.18 |
아이들과 함께하는 쇠소깍 테우, 카약 체험 (서귀포 아이와 갈만한 곳) (0) | 2022.06.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