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과 여행

금강변 노을이 아름다운 익산 웅포 캠핑장 (오토캠핑장 후기)

by 가성비직장인 2022. 10. 7.
반응형

전라북도 익산에 있는 웅포 캠핑장은 금강에 비치는 저녁노을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그리고 익산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으로 이용료가 상당히 저렴한 특징도 있다. 웅포캠핑장은 주차장에 차를 대고 짐을 옮겨야 하는 일반 캠핑장이 대부분인데 오토캠핑을 할 수 있는 6사이트가 있다. 우리는 이번에 오토캠핑 사이트로 예약을 하게 되었는데 장단점이 확실히 있는 곳이다.

반응형

 

1. 익산시 웅포관광지 캠핑장 안내

  • 주소 : 전북 익산시 웅포면 강변로 25
  • 요금 : 일반캠핑장 (주중 10,000원, 주말 15,000원), 오토캠핑장 (주중 15,000원, 주말 20,000원)
  • 예약 : 홈페이지 예약 (https://camping.iksan.go.kr)
  • 이용시간 : 당일 13시 ~ 익일 12시
  • 주의사항 : 샤워장 없음, 개수대 뜨거운물 안 나옴

 

2. 익산시 웅포관광지 캠핑장 (오토사이트)

웅포캠핑장 진입로

익산시 웅포관광지 캠핑장은 일반캠핑장과 오토캠핑장이 나누어져 있는데 진입하는 입구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네비를 찍으면 일반적으로 일반캠핑장으로 안내하고 큰 길가에 바로 붙어 있다. 오토캠핑장은 골목으로 좀 들어가야 나온다.

 

웅포캠핑장 주차장
금강 자전거길

캠핑장 앞에 별도에 주차장이 있다. 금강 자전거길 바로 옆에 있어 여기에 차를 주차해놓고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을 하는 분들도 있었다. 그리고 밤에 여기 주차장에서 차박을 하거나 캠핑카로 캠핑을 하는 사람들이 몇 명 있었다.

 

웅포캠핑장 사이트
웅포캠핑장 A2

6개의 사이트는 모두 비슷한 크기였다. 웅포 오토캠핑장은 위치에 따른 유불리가 딱히 없다.

 

콜맨 텐트

콜맨 터프스크린400과 터프돔3025를 도킹해서 설치했는데 충분히 여유가 있었다. 그만큼 사이트 크기가 컸다. 홈페이지상 크기는 10m x 6m로 되어 있다. (일반캠핑장은 8m x 7m)

 

웅포캠핑장 전기

각 사이트마다 전기시설도 되어 있다.

 

웅포캠핑장 개수대

웅포캠핑장에는 개수대가 조그맣게 있는데 사이트 수가 적다 보니 붐비거나 하지는 않는다. 다만 뜨거운 물은 안 나온다. 오후에 한번 관리하는 분이 오셔서 정리는 해주시는 것 같다.

 

웅포캠핑장 쓰레기

개수대 옆에는 음식물 쓰레기통, 분리수거함, 쓰레기봉투, 재버리는 곳이 있다.

 

웅포캠핑장 화장실

입구를 나가면 바로 공용 화장실이 있다. 건물이 좀 허름해 보이는데 조금 낙후되어 있긴 하다.

 

웅포캠핑장 화장실 내부
웅포캠핑장 세면대웅포캠핑장 변기

화장실 내부에는 소변기, 대변기, 세면대가 있다. 나름 사용할만하게 관리는 되고 있는데 약간 찌린내도 나고 깔끔 떠는 사람은 이용하기 불편할 수도 있다. 화장실에도 따뜻한 물은 안 나온다.

 

웅포캠핑장 앞 금강

웅포캠핑장의 최대 장점은 바로 앞에 아름다운 금강이 흐르고 있고 금강의 뷰가 정말 좋다는 것이다. 특히 해가 질 때 금강에 비치는 노을이 그렇게 아름답다. 애들 돌보느라 정신이 없어서 저녁노을 사진을 못 찍은 게 한이다.

 

웅포캠핑장 주변 풍경

자전거길로 산책을 하다 보면 주변에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다. 주변이 정말 조용해서 힐링하기 좋은 곳이다.

 

웅포캠핑장 놀이터 짚라인웅포캠핑장 어린이 놀이터
웅포캠핑장 놀이터

웅포캠핑장의 또 다른 장점은 놀이터다. 짚라인도 2개나 있고 모래도 있어서 아이들이 놀거리가 많다. 일반캠핑장 옆에 있어서 오토캠핑장에서 놀이터를 갈 때는 조금 걸어가야 한다. 이 놀이터 때문에 가족단위 캠핑족들이 많이 찾는다.

 

웅포캠핑장 옆에 익산시에서 운영하는 무료로 자전거를 빌리는 곳이 있다. 성인용 자전거, 어린이 자전거, 2인용 자전거 등 다양하게 있다. 무료로 2시간 동안 이용 가능하다. 이번에 와이프와 2인용 자전거를 타고 클럽 디 금강 골프장이 있는 곳까지 다녀왔는데 정말 재미있었다. 자전거 이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면 좋다.

 

군산, 익산 아이들과 피크닉 하며 자전거 타기 좋은 곳 '웅포 곰개나루, 성당포구'

요즘 날씨가 진짜 좋다. 집에만 있기에 너무 아까워 우리 가족도 김밥 만들어서 집 근처로 가볍게 피크닉을 다녀왔다. 아이들이 놀만한 것들이 있고 적당한 자리에 돗자리 펼만한 곳이 있을까

thehunss.tistory.com

 

웅포 오토 캠핑장은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기 좋은데 요즘 캠핑장에 비교해서는 시설적인 면에서 낙후되어 있어 시설을 따지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