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당&카페

청와대, 경복궁에 왔으면 꼭 먹어봐야 하는 디저트는? 더마틴 하몽크로와상

by 가성비직장인 2023. 3. 28.
반응형

청와대, 경복궁에 놀러 왔다가 우연히 들른 카페의 디저트가 정말 맛있었다.(하몽크로와상 강추) 카페가 한옥으로 되어 있고 디저트뿐만 아니라 젤라또도 맛집이다.

반응형

 

1. 카페 더마틴 소개

  • 주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54-1
  • 운영시간 : 12시 ~ 20시 (주말은 12시30분 오픈)
  • 메뉴 : 크로와상, 젤라또, 커피류 등
  • 한옥카페, 청와대, 경복궁 주변

 

2. 카페 더마틴 후기

더마틴은 도로변에 있지 않고 골목길로 살짝 들어가야 해서 처음엔 찾기 어려울 수도 있다. 마리라는 옷가게가 보이면 그 골목으로 들어가면 된다.

 

더마틴 입구

입구부터가 뭔가 있어 보인다.

 

옛날 한옥집을 리모델링하여 카페로 만든것 같다. 가운데 넓은 공간이 있는 게 마음에 든다.

 

더마틴 한옥카페

봄이 오면 실내 보다는 이렇게 마루에 자리를 잡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 같다.

 

실내는 6~7 테이블 정도 있고 책들도 많진 않지만 비치되어 있다.

 

더마틴 메뉴

메뉴판이다. 먹을만한 메뉴만 적당히 들어가 있다.

 

더마틴 젤라또 메뉴

젤라또 종류는 다양하게 있다. 젤라또는 1컵에 8,500원으로 좀 비싼 편이긴 한데 2가지 맛을 준다.

 

우리는 커피와 젤라또, 하몽크로와상을 주문했다.

 

하몽크로와상

여기 시그니쳐인 하몽크로와상이다. 빵 사이에 젤라또와 후추, 하몽, 올리브유를 넣었다고 한다. 처음 한입 먹었을 때 맛있어서 깜짝 놀랐다. 비주얼을 보고 어떤 맛이 날찌 대충 예상을 하면서 먹었는데 내 생각과는 전혀 다른 맛이 났다. 그런데 그 맛이 정말 신선하고 기분 좋은 맛이었다.


더마틴은 비교적 조용하고 차분한 느낌의 카페이다. 한옥으로 되어있어서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직원분이 친절하시고 음식료가 기본 이상은 하는 맛집이다. 특히 하몽크로와상은 꼭 먹어보길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